첫화면게시판학사공지
게시물[2018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수강취소 안내]
제목 2018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수강취소 안내
작성자 학과사무실 등록일자 2018-06-08 17:53:30
메일주소   첨부파일  

1. 수강취소기간
수강취소 구분 수강취소원 제출기간 수강료 환불예정일
일반강좌
초중급교양영어
개강전 취소 6. 20.(수) ~ 6. 21.(목) 7. 11.(수)
수업일수 1/3선 취소 6. 28.(목) ~ 6. 29.(금)
수업일수 1/2선 취소 7. 4.(수) ~ 7. 5.(목)
해외우수교수
초빙강좌
개강전 취소 7. 4.(수) ~ 7. 5.(목)
※2018.2학기 수강꾸러미 일정에 따라 해당기간만 가능
7. 11.(수)
수업일수 1/3선 취소 7. 19.(목) 7. 30.(월)
수업일수 1/2선 취소 7. 24.(화)
 
2. 수강취소 대상 및 제한 사항
1) 질병, 군입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
2) 현장실습 교육과정, 해외인턴 등의 이수를 위해 수강을 취소하는 학생도 일반학생과 동일하게 수강취소기간 내 반드시 학생 본인이 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 수강신청 취소원을 직접 제출하여 처리하여야 함
3) 재이수신청교과목은 "개강전 수강취소"만 가능함
 
3. 수강취소 방법 및 절차
1) 통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→ 수업/성적 → 수업 → 수강취소신청 메뉴 클릭
2) 수강신청취소원 작성 및 수강취소원 출력(본인 명의의 환불계좌를 반드시 확인할 것)
3) 교과목담당교수의 서명(승인)※ 단, 개강전 수강취소는 담당교수 서명 불필요
4) 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하여 취소 승인 받음
※ 타대학 교류학생, 대구에서 수학 중인 상주캠퍼스 학생은 본부 학사과로 제출
5) 수강취소 결과확인 : 통합정보시스템 → 수업/성적 → 수업 → 수강신청과목조회
 
4. 수강료 환불
1) 계절수업 개강 전 수강취소 : 수강료 전액
2) 수업일수 1/3 이전 수강취소 : 수강료의 2/3 해당액
3) 수업일수 1/3 경과한 날부터 1/2 이전 수강취소 : 수강료의 1/2 해당액

** 수강취소 절차
가. 학생 본인이 통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수강취소 신청 후, 수강취소원 출력
통합정보시스템 > 수업/성적 > 수강취소신청 메뉴
나. 수강취소원에 담당교수, 지도교수 및 소속학과 학과장의 승인(서명)받음
다. 수강취소원 제출기간 내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 승인
※ 타대학 교류학생, 대구에서 수학 중인 상주캠퍼스 학생은 본부 학사과로 제출
 
** 통합정보시스템 버튼 기능설명
가. 신청: 수강취소 할 과목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, 취소사유를 입력하고
‘신청’버튼을 클릭하면 수강취소 신청이 완료됨
나. 신청취소: 수강취소신청을 취소하고 싶을 경우해당 과목을 선택하여
‘신청취소’버튼클릭하면 수강취소신청 건의 삭제가 완료됨
다. 수강취소원 출력: 해당학기의 수강취소원이 팝업으로 보여짐
목록